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저희 집 냉장고 장 제작? 리폼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아파트 구입 당시, 에어컨을 제외한 옵션을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원하는 데로 꾸미고 싶었고, 사실 옵션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더라고요.

그리고 옵션 당시에 구매하는 가전들은 제가 입주할 시기에는 구형 제품이 되다 보니... 제가 모든 것을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이사를 마치고는 "내가 하길 잘했다.." 싶었지만... 당시에 업체 알아보고, 디자인 고르고, 업체랑 싸우고.. 생각보다 힘든 길이었어요^^ 이 글이 냉장고 장 제작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필립스 휴 조명, 간접등 설치 후기

요즘 한창 이사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새집에 내가 원하는 하나하나를 채워가는 뿌듯함이 생각보다 크네요. 저는 아파트 분양 시 다른 건 뒤로 미뤄도 간접등은 꼭 하고 싶다고

111.roseksu.com

 

 

시공 전 냉장고 장 모습입니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가 들어갈 수 있게 가운데 칸막이가 있고 옆으로 수납장이 있습니다.

이렇게 후기를 쓸 줄 알았더라면 좀 더 잘 찍어둘걸... 똥손이 이럴 때는 후회가 되네요^^;; 

시공 전 냉장고 장

 

 

여기저기 업체를 알아보다가 집에서 가까이 위치한 업체에서 작업을 의뢰했습니다.

모두 철거를 하고 다시 제작을 할까 고민했지만, 냉장고 장 자체가 워낙 튼튼해서 모두 철거하기에는 아까웠습니다.

그래서 가운데 부분만 리폼하고 시트지 작업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덕분에 견적이 70~80 만원 가량 절약이 되었습니다.

냉장고에 맞춰 가운데 칸막이를 제거하고 남은 부분에 수납장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발뮤다 전자레인지가 있어그것을 맞춰서 넣고 싶어 수납칸도 사이즈에 맞게 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진에서 보시는 것 같이 가운데 칸막이가 제거된 부분의 마감은 티가 안 나게 수정이 불가했습니다.

업체를 알아볼 때 제거되는 부분의 마감이 잘 안 될까 봐... 가장 강조드렸는데... 비슷하게 해 주신다는 정도가 저 정도네요^^;;

살짝 속상했지만 냉장고로 가려지니까 웃었습니다.

 

 

그리고 설치 후에 꼼꼼히 보니 단차나 마감이 아쉽더라고요. 그럼에도 사용에는 불편함이 없어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ㅜㅜ

 

 

설치 후 냉장고를 넣은 모습입니다.

살짝 아쉬운 마음이 있었는데 냉장고가 들어가니 그런 마음이 싹 사라졌네요~~

너무 이쁘고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제 시트지 작업을 하여 색깔만 통일시키면 완성입니다.!!!

 

 

 

 

짜라란~~ 냉장고장 시트지 작업 이후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시트지는 제가 어렸을 때 여기저기 붙였던 그런 얇은 시트지였는데,,

이건 차원이 다릅니다.!!!

혹시나 적은 비용으로 큰 변화를 생각하시고 리모델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시트지 작업 꼭 추천합니다.

칼로 긁어도 스크레치가 가지 않을 정도로 강도 높은 시트지이며, 모두 실리콘 처리를 해주셔서 정말 감쪽같아요~!!!!!

 

이렇게 저희 집 냉장고 장 제작 후기였습니다.

가장 궁금하실 가격은 냉장고 장은 약 110만 원 정도 들었어요. 작업 소요 시간은 실측 후 2주 정도 후에 방문하여 반나절 정도만에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시트지는 약 20만 원 정도 들었고 소요시간은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시트지는 정말 강추합니다!!^^

 

그럼 나만의 이쁜 집을 꿈꾸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등기 후기(등기비용 및 법무사 수수료)

생애 처음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게 되었습니다. 아파트 비용만 내면 되는 줄 알았는데.. 번외로 드는 비용이 상당하네요. 혹시나 저 같은 처음이신 분들은 아파트 등기비용과 수수료는 어느 정

111.roseksu.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