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한창 이사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새집에 내가 원하는 하나하나를 채워가는 뿌듯함이 생각보다 크네요.

저는 아파트 분양 시 다른 건 뒤로 미뤄도 간접등은 꼭 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지금 살고 있는 집엔 없어서 더 원한건지도 모르지만...^^

간접등은 아파트 협력업체가 많았지만 저희는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구경하는 집을 다 가봐도 너무 맘에 안 들었어요. 특히나 리모컨,,,,,이요.

저희 신랑이 불티나게 검색하고 선택한 곳은 "필립스 휴"입니다.

 

 

 

 

Philips Hue는 스마트 조명으로 다른 스마트 전구보다 훨씬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Philips Hue Bridge를 사용하면 집에서든 밖에서든 조명을 사용하는 방법, 장소 및 시기를 맞춤 조정을 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너무 편한 점이 app과 인터넷 연결만 가능하면 어디서든 제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정해진 한 색상의 간접등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는 점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설치 후기 알려드릴게요~~

 

 

보통 협력업체 간접등은 설치위치만 의논하면 업체에서 알아서 와서 작업해 줍니다.

하지만 필립스 휴는 제가 설치 원하는 등과 개수를 선택하고 주문하면 설치기사에게 일정 협의 전화가 옵니다.

제가 주문한 조명이 이렇게 먼저 택배로 왔어요.

 

 

 

택배를 열어보니 간접등이 요렇게 생겼네요.

제가 주문한 건 필립스 휴 가니아 3인치 다운라이트입니다.

주문할 때 매입등의 크기를 가늠하기가 어려워 가장 인기 많은 제품으로 주문했습니다.

대략 크기는 여자손 크기 정도입니다. 

 

 

물건을 배송받은 후 설치기사님께서 방문해 주십니다.

저는 필립스 휴를 선택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협력업체분들은 전기를 전문으로 다루는 분이 별로 없고, 간접등도 설치 후 교체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필립스 휴는 전기를 전문으로 하시는 작업자 분이 오셔서 안심하고 설치가 가능하며, LED 간접등도 수명이 다하면 셀프로 교체하기가 너무 쉽습니다.

 

 

아래 사진은 브릿지와 탭 다이얼 스위치 설치 전 사진입니다.

Tap dial switch는 리모컨으로 너무 이쁘더라고요~~^^ 심플한 디자인이 맘에 쏙 듭니다.

브릿지는 설치하면 조명을 자동화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Tap dial switch  / 브릿지

 

 

 

아래는 설치 전 저희 집 사진이예요.

냉장고 장도 다시 설치했어요. 이건 다음에 또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짜라란~~~ 설치 사진입니다.

사실 간접등이 너무 많아도 맘에 안 들고, 최소한으로 해보자고 해서 10개 설치했습니다.

아파트 입주 후에 하기 정말 잘한 것 중에 하나가 간접등이라고 생각해요~~ 분위기가 너무 좋습니다. 

우물등도 할까 고민하다가  하지 못했는데.... 저 정도의 간접등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방문해 주신 기사님과 충분한 위치 상의 후 정말 깔끔하고 이쁘게 설치해 주셨어요.

설치에 소요된 시간은 대략 4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그리고 비용은 대략 100만원 언저리로 들었던 것 같아요. 조금 비싼가? 생각했었는데 전혀 후회되지 않습니다.

혹시 필립스 휴 간접등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고민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간접등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