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이 직접 은행 창구 방문을 통해 실행해야만 했던 대환대출을 은행창구 방문 없이 손쉽게 온라인에서 실행 가능하도록 만든 서비스입니다.

 

 

 

 

 

직장을 다니시거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은행 근무 시간에 맞춰 은행업무를 본다는 것이 사실상 큰 마음을 먹어야 가능하시죠.. 지금부터 이젠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가능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기존에는 낮은금리나 대출 시 유리한 조건을 찾으려 해도 어느 금융회사의 금리가 가장 낮은 소비자가 은행을 일일이 찾아가서 확인해야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유리한 가장 낮은 금리의 대출을 찾았어도 필요 서류들을 직접 방문해서 제출해야 하고,  심사 후 기존 대환 대출 시에도 은행을 직접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변경사항

  • 그동안은 잔금대출은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였으나 2024년 4월 1일부터 소유권 등기, 근저당권 설정이 완료된 잔금대출도 갈아타기 대상에 포함됩니다. 
  • 그동안은 아파트 주담대만 갈아타기가 가능하였으나 2024년 9월부터 실시간 시세 조회가 가능한 빌라, 오피스텔 담보대출도 갈아타기 대상에 포함됩니다.
  • 다만, 단독주택은 실시간 시세 조회 불가, 업무용 오피스텔은 가계 주거 금융비용 경감 취지를 감안하여 서비스 이용 대상에서 제외 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전세대출 변경사항

전세대출은 갈아타기 가능 기간이 확대되었습니다. 그동안은 전세 임대차 기간 1/2 가 지나면 갈아타기가 불가능했지만, 2024년 6월부터 전세 임대차 기간 종료 6개월 전까지 갈아타기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신용대출 변경사항

신용대출은 서비스 운영시간이 확대되었습니다. 영업일 09 ~ 16시에 갈아타기가 가능했다면 2024년 6월부터는 영업일 09 ~ 22시까지 갈아타기 서비스가 이용 가능해집니다.

 

 

대출비교 플랫폼 이용시 준비사항

  • 대출비교 플랫폼 앱을 설치한 뒤 가입합니다.
  • 제출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주택구입 계약서, 등기필증, 전세 임대차계약서 등)
  • 해당 서류를 직접 촬영하여 비대면으로 제출할 수 있고, 비대면 제출이 어려운 분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도 제출이 가능합니다.
 

대출비교플랫폼 : 네이버 검색

'대출비교플랫폼'의 네이버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갈아탈 수 있는 대출과 갈아탈 수 없는 기존대출은?

시세 조회가 가능한 10억원 이하의 아파트 담보대출, 모든 주택(아파트, 다세대, 연립주택 등)에 대해 모든 보증기관의 보증서를 담보로 한 보증부 전세자금대출은 갈아탈 수 있습니다.

 

다만, 저금리 정책금융상품, 잔금대출, 중도금 집단대출, 지자체 협약 대출 등과 기존주택 처분 조건 약정을 이행하지 않은 주택담보대출은 갈아탈 수 없습니다.

 

 

대환 시 대출한도는 기존대출의 잔여 금액 이내로 제한됩니다. 다만 전세계약을 갱신하면서 전세보증금이 증액되는 경우에는 보증금 증가분만큼 하도 증액을 허용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